Ⅰ. 개요
세계화, 지식정보화, 기술혁신의 진전에 따라 무엇보다도 정보통신기술관련 인력을 중심으로 한 고기술, 전문인력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. 디지털경제화에 따른 지식집약화와 기술의 변화는 저기능인력과는 대체적인 관계에 있고, 고급 인적자원과는 보완적 관계에 있기 때문에 고학력,
▪ To penetrate into DRAM market
▪ Aggressive Investment and enduring negative profit margin
▪ 64K DRAM , 256K DRAM, 4Mbit DRAM
▪ Investing in technology development for manufacturing efficiency
▪ Technological development increasing wafer size
→ more chip cutting available at the same time
Ⅰ. 서론
Gartner Group은 ERP를 기업 내의 업무기능들이 조화롭게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의 집합이며, 차세대의 업무시스템이라고 정의하고 있다. 즉, 이는 자재조달, 생산, 마케팅, 회계 등 기업의 전 분야에 걸쳐 물적자원과 인적자원을 통합 관리하는 통합솔루션으로서 기업의 생
Ⅰ. 영상전문대학원
다매체 다채널 시대 혹은 멀티미디어 시대에 있어서 영상 소프트웨어는 한 나라의 단순한 문화적 산물이 아니라, 세계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으로 등장하고 있다. 특히 개방화·국제화 시대에 있어서 전파를 타고 세계로 확산되는 영상 소프트웨어는 그 자체
Ⅰ. 서론
과학기술정책 연구자인 엘찡가와 재미슨은 한 사회에 네 가지의 ‘정책문화’가 공존하고 각축을 벌이면서 과학기술을 특정한 방향으로 발전시키고자 추구한다고 지적하였다(Elzinga & Jamison, 1995). 첫째는 정부관료들이 선호하는 효용 위주의 관료적 정책문화, 둘째는 과학자들이 지향하는
분석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다.
마케팅은 판매자 위주의 생산이나 제품판매의 개념이 아니라 소비자 중심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이릉 위해서 ① 고객지향성 ② 관계지향성 ③ 사회지향성 ④ Y이론의 패러다임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(박성연, 1998; 황성철 외 2005에서 재인용).
① 고객지향
★조직문화
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고, 각각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는 원래는 하나가 아니었던 회사들을 금호아시아나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통합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. 이들에게는 적게는 몇 년간 많게는 수십년간 축적된 그들만의 기업문화가 뿌리깊게 박혀 있을 것이고, 한순간에 물리적
ERP(Enterprise Resource Planning : 전사적 자원 관리)는 말 그대로 기업내의 모든 자원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으로서 인사정보에서부터 생산, 자재, 영업, 개발 까지 전 업무부서의 정보가 거미줄처럼 연결된 기업내 컴퓨터 네트워크망을 실시간으로 흐른다.
미국 생산․재고관리협
1. Overview 개관
과업중심 사회사업은 1960년대 중반에 검증된 개별사회사업의 모델로부터 발전되었다(Reid & Shyne, 1969). 그 결과, 형식적인 장기 심리사회적 실천의 형식보다 단기 심리사회적 개별사회사업이 가족관계의 문제에서 개인과 가족을 돕는데 더 효과적인 도구를 제공한다고 제안했다. 저자
분석하려는 기업 및 기관들 현장의 강력한 요구와 이 요구를 수용하여 시스템을 구성할 대용량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 및 가격 하락을 배경으로 발전했다.
데이터 웨어하우스의 선구자인 W.H.Inmon은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.“데이터 웨어하우스는 의사 결정 과정을 지원하기 위한